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시므로,트립어드바이저 웹사이트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당사는 다음의 브라우저들을 지원합니다.:
Windows: Internet Explorer, Mozilla Firefox, Google Chrome. Mac: Safari.

“비행기 자체는 좋다.”
에어 서울 리뷰


리뷰 게시 날짜: 2018년 6월 10일

비행기 자체는 신형이고 깨끗하다. 저가항공인데도 좌석에 모니터랑 충전기 달려서 매우 놀랐으나 돈 안내면 안켜지지롱. 서비스야 뭐 저가항공이니까 딱히 만족도 불만족도 아닌 그정도이다. 한국에서야 어지간히 기본은 하는데 다낭에서 돌아오는 에어서울은 아주 최악이었다 ㅋㅋ 원래 돌아올땐 같은 항공사인데도 신경 안쓰나? 저렴한 티켓이라 수화물 10키로였는데, 기내용캐리어+카메라+크로스백 가지고 갔는데 무게잰다고 가진거 다 벗어서 올려놓으라고했다. 아무것도 안샀지만 당연히 10키로 넘어!!! 8만원 더냈다. 왜 나갈땐 무게 안 재고 훼이크 쓰냐?ㅠㅠ 게이트는 두번이나 바뀌어서 정말 정신사나웠당.

여행 날짜: 2018년 6월
    • 좌석의 편안함
    • 고객 서비스
    • 청결도
    • 식사 및 음료
    • 좌석공간
    • 기내 엔터테인먼트
    • 가격 대비 만족도
    • 체크인 및 탑승
3  muzicrabeat님, 감사합니다.
이 리뷰는 트립어드바이저 LLC의 의견이 아닌 트립어드바이저 회원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트립어드바이저에서는 리뷰를 확인합니다.
리뷰 (205)
여행자 평가
여행자 유형
기간
언어
  • 기타 언어

205건의 리뷰 중 45-49

리뷰 게시 날짜: 2018년 6월 10일 모바일

세줄요약
1. 비행기 시간을 출발 전날에 에어서울에서 멋대로 변경
2. 그리고 티켓 이용자에게 아무런 연락이 없었음

네. 제목대로입니다.

원래는 에어서울에서 운항하는 아침 10:00시 출발비행기였습니다.
그런데 당일 공항에 도착해보니 12:30분이라고 되어있더라구요.

전 지방에서 올라오는거라 새벽 4시차를타고 아침 7시에 도착했습니다.
버스시간때문에 어쩔수 없이 세시간이나 일찍 도착하긴했지만 수하물 창구는 열려있을테니(출발 3시간 전쯤부터 수하물 등록이 가능해요) 짐 맡기고 출국심사 일찍 마치고 공항 라운지에서 쉬려고했지요.

그런데 출발시간이 갑자기 두시간 반이나 늦춰져있는거에요.
놀라서 가진 전자티켓을 확인했지만 떡하니 아침 10:00출발이라고 적혀있구요.
처음엔 지연된 줄 알았는데, 안내데스크에 물어보니 지연이 아니라고 항공사에서 시간을 이렇게 정한거라고 하더라구요. 차라리 비행기 지연이라고 적혀있으면 아 어쩔수 없구나 하고 생각하는데.
직원분에게 물어보니 전날 밤에 위에서 갑자기 바꿨대요ㅎㅎㅎㅎㅎㅎㅎㅎ
전날 바뀐것도 어이가 없는데, 전날 '밤'에 그 다음날 '아침' 비행기 시간을 바꿔버린거에요 ㅎㅎㅎㅎㅎㅎ

그리고 제일중요한것은, 에어서울에서 저에게 아무런 연락도 안왔습니다.
전화도, 메일도 아무것도 없었어요.
저는 당연하게도 그 전날 메일을 다시 체크해서 전자티켓에 적힌 에어서울 항공기 출발 시간을 다시 확인하고 공항 체크인을 여유롭게 할 수 있는시간에 도착하는 공항행 새벽버스를 예약하고 타고왔죠.
네. 근데 항공기가 두시간 반이나 늦춰졌더라구요?
아무런 연락도 없었습니다.
굉장히 당황스러웠어요.
체크인 카운터는 다른시간대 비행기 사람들로 수두룩하고 직원들도 바빠서 도대체 어떻게된건지 물어볼사람도 없고,
비행기 시간이 갑자기 바뀌었기때문에 당연히 수하물 카운터가 열리지 않아서 몇시간이나 무거운 짐 들고 공항을 방황해야했어요.
공항 라운지는 출국심사를 거쳐야 들어갈수있으므로, 일요일 아침 사람 북적거리는곳에서 제대로 앉을자리도 없었지요.

다시 말하지만, 비행기가 연착된거면 제가 이해를 해요.
날씨라던지, 비행기 문제라던지 그럼 어쩔수 없죠.
근데, 공항에 왔더니 그냥 너무 자연스럽게 시간이 바꿔어있는거에요.
마치 처음부터 비행기 시간은 이랬다는것처럼.
비행기 시간이 바뀐것으로 인해 아무도 혼란스럽지 않을것이라는것마냥 말이죠.

너무 어이가 없어서 비행기 지연이니 연착이라는 안내표시가 없이,
그냥 출발시간이 막 바뀌는게 자주있는일이냐고 공항 직원에게 물으니,
표 산지 몇달 전이면 모를까 표 산지 고작 한달 일주일 남겼을땐 그런 일이 거의 없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시간 바뀌면 당연 연락이 가구요.

ㅎㅎㅎㅎㅎㅎㅎ

네. 제가 운이 나빳나보죠. 원래 그런일이 거의 없다는데 위에서 전날 밤에 맘대로 조정을 해버렸으니 일일히 연락 돌리기도 힘들고 전 누락됬나보죠.
만약 전날에라도 알았으면 전 괜히 비싼 밤버스를 예약할필요도 없이, 새벽에 일어나서 부산스럽게 나올 일도 없이, 느긋하게 아침에 가족들하고 밥먹고 여유롭게 인사하고 집을 나오면 됬었겠죠.

그래도 하나 괜찮았던건,
보딩패스와 전자티켓의 비행기 시간이 다르다는걸 에어서울 카운터에 계셨던 직원분에게 질문했는데, 그분은 굉장히 친절하게 대응해 주셨어요. 수하물을 미리 맡길수 있냐고 물으니 처리해주셨구요.
새벽부터 올라와서 공항에서 짐들고 몇번이나 빙빙 돌고 뭐가 어떻게된건지 영문도 모르겠고....에어서울 상담사는 전화를 안받고 1:1문의는 로그인하라고 뜨고 그것마저도 리뷰를 보면 확인을 아예 안하는것 같고...
정말 하루빨리 라운지 가서 쉬고싶었는데 다행이 수하물 처리를 좀 일찍 해주셔서 그건 고마웠어요.
물론 그 전엔 체크인 승객들이 너무 많아서 말 붙여볼 기회도 없어서 승객들 다 정리되고나서야 겨우 물어볼 수 있었던거지만요.

여튼... 비행기 시간이 조정이 됬는데 마치 아무일없는것처럼 거짓말하지 말고 연착이면 연착 지연이면 지연이라고 솔직하게 쓰던가 하면 제가 상황파악 빨리 못하고 공항에서 몇바퀴 돌일이 없었을건데말이죠.
아니면 연락을 제대로 하던가.
애초에 위에서 갑자기 바꾼거라는 말만 들어서 뭐가 어찌된건지 정말 모르겠어요. 피해본 사람이 저밖에 없는걸까요?

뭐 여튼, 에어서울을 이용하시는분들은 공항 가기 직전까지도 다시한번 비행기 시간이 어떻게 바뀌었나 체크해보시는게 좋을것같아요. 출국하려고 공항까지 와서 기분 구기지 않기위해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행 날짜: 2018년 6월
6  issels3님, 감사합니다.
이 리뷰는 트립어드바이저 LLC의 의견이 아닌 트립어드바이저 회원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트립어드바이저에서는 리뷰를 확인합니다.
리뷰 게시 날짜: 2018년 6월 8일

대한항공 특가와 가격은 비슷했지만 저가항공인 만큼 서비스는 차이가 있었다. 그래도 타 항공사와 비교하여 좌석 간격이 넓어서 불편함은 없었다. 모니터가 있지만 볼 수만 있으며 다른 기능을 사용할 수는 없었다.

여행 날짜: 2018년 6월
    • 좌석의 편안함
    • 고객 서비스
    • 청결도
    • 식사 및 음료
    • 좌석공간
    • 기내 엔터테인먼트
    • 가격 대비 만족도
    • 체크인 및 탑승
1  moolpure님, 감사합니다.
이 리뷰는 트립어드바이저 LLC의 의견이 아닌 트립어드바이저 회원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트립어드바이저에서는 리뷰를 확인합니다.
리뷰 게시 날짜: 2018년 5월 30일

에어 서울 처음으로 탑승해 보았는데 실내가 깨끗하고 쾌적하여
아시아나 대한항공과 견주어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탑승시 거리상 공항에서 이동하여야 하는 점은 다소 불편하지만
나머지 부분은 저가항공으로 느낄 수 있는 만족감이 더 컸습니다.

여행 날짜: 2018년 4월
    • 좌석의 편안함
    • 고객 서비스
    • 청결도
    • 식사 및 음료
    • 좌석공간
    • 기내 엔터테인먼트
    • 가격 대비 만족도
    • 체크인 및 탑승
4  cjjoo99님, 감사합니다.
이 리뷰는 트립어드바이저 LLC의 의견이 아닌 트립어드바이저 회원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트립어드바이저에서는 리뷰를 확인합니다.
리뷰 게시 날짜: 2018년 5월 22일

에어 서울이 생겨서 정말 싼 가격에 일본가는 티켓을 구했었는데 비행하는 내내 귀가 아팠다... 여러저가항공을 이용해봤지만 이런적이 없어서 당황스러웠는데 나만 그런것이 아니라 같이간 동생도 귀가아파서 우리는 왕복 비행기 내내 불편했다. 그것만 빼면 승무원분들의 서비스라던가 좌석의 넓이, 청결도도 좋은 편이였다.

여행 날짜: 2017년 6월
    • 좌석의 편안함
    • 고객 서비스
    • 청결도
    • 식사 및 음료
    • 좌석공간
    • 기내 엔터테인먼트
    • 가격 대비 만족도
    • 체크인 및 탑승
als6527님, 감사합니다.
이 리뷰는 트립어드바이저 LLC의 의견이 아닌 트립어드바이저 회원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트립어드바이저에서는 리뷰를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