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시므로,트립어드바이저 웹사이트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당사는 다음의 브라우저들을 지원합니다.:
Windows: Internet Explorer, Mozilla Firefox, Google Chrome. Mac: Safari.

“가성비가 좋은..”
말레이시아 항공 리뷰


리뷰 게시 날짜: 2017/11/17

가성비가 좋은 항공사입니다. 다만 비행기 청결 상태나 음식 식기류의 청결상태는 그리 좋지 못합니다. 깨진 유리잔으로 서빙을 해도 모르더군요.

Ki-chan S님, 감사합니다.
이 리뷰는 트립어드바이저 LLC의 의견이 아닌 트립어드바이저 회원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리뷰 쓰기
리뷰 (4,084)
여행자 평가
여행자 유형
기간
언어
  • 기타 언어

4,084건의 리뷰 중 8-12

리뷰 게시 날짜: 2017/08/31

비행기 기내서비스는 좋았고 직원들도 친절했지만 귀국편이 5시간 지연되면서 벌어지는 상황에 대처하는 말레이항공의 행동은 정말 최악이었습니다.

8월 26일 23시 30분 귀국편이 다음날 새벽 5시 반으로 지연되면서 호텔로 이동시켜주겠다고
9시부터 체크인을 했는데 1층 4번 출구에서 기다리면 직원이 올거라는 말만 믿고
승객들이 3시간 동안 의자도 없는 4번 출구 앞에서 어떤 직원의 안내도 없이 기다렸습니다.

가장 일찍 오신 분들은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들었는데 이 분들도 땅 바닥에 앉아 마냥
기다리셨고 참다 못해 직원을 찾으러 간 한국승객들도 기다리라 또는 우리는 그런
것을 안내할 직원이나 팀이 없다, 알아서 당신들이 버스를 타야 한다는 등 중구난방의
대답만 듣고 다시 내려왔습니다.

밤 11시 30분이 넘어서야 직원들이 내려왔는데 단 한마디 사과나 안내가 없었고
버스가 왔는지 보고는 휙 가버리려고 하더군요. 승객 몇몇이 찾아가 영어로 질문하면
그 승객에게만 간단히 기다려, 버스가 오고 있어 이렇게만 답하더군요.
결국 어떤 정보도 제공하지 않고 3시간 넘게 마냥 서 있거나 바닥에 앉아있게 한 것에
대해 승객들이 직원들을 붙잡고 항의하자 미안하다고 했는데 상황은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12시가 다 되서야 버스가 왔다고 했는데 호텔까지 가는데 1시간, 다시 3시에 호텔에서 나와야
한다고 해서 노인들은 너무 힘이 드니 라운지라도 들어가게 해달라고 했지만 안된다고 했고
호텔 버스를 보내라고 자신들이 전화를 했는데 그들이 늦게 온거라며 자신들은 더 이상 할게 없다고 말하고는 끝이었어요.

결국 매니저를 오라고 하고 화를 내고 소리를 지르고 나서야 매니저가 내려왔지만
답변은 마찬가지였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할 것이 없다. 라운지나 다른 서비스 제공은 없다.
왜 9시부터 어떤 정보도 안내도 없이 승객을 방치했느냐고 따지는 데에는 일체 답변이
없었고 한국승객들이 항의하는 이유를 전혀 이해할 수 없다는 태도였습니다.

바로 앞에서 코드쉐어링으로 같은 비행기를 타는 대한항공의 수많은 승객들은 일사분란하게
버스를 속속 타고 이동하는 걸 보면서 내가 왜 여기서 이렇게 3시간을 서 있어야 하는지,
그래 놓고도 뭐가 문제냐며 나서는 말레이항공 직원들에게 안되는 영어로 힘들게 항의를
하고 있는지 정말 자괴감이 들더군요.

말레이항공직원들은 안내나 대답할 생각이 아예 없었고 원래 그런 듯 했습니다.
기다리는 승객들에게 어떤 안내도 하지 않았고 물어보는 승객에게만 예스/노 정도만 답하고
호텔버스가 왔다고 하는 말도 문 앞의 승객 한두명에게만 말하고 손짓한 것을 승객들이
전달한 것이었습니다. 그런 태도에 대해 한국승객들이 항의하는 것도 전혀 이해를 못했구요.
실제 기다리고 항의했던 승객들 한국분들 밖에 없었습니다.
다른 주변국가 승객들은 다 알아서 했는지 아예 기다리라는 곳에 나타나지도 않았고요.

결국 한국 승객 일부만 호텔로, 노인분들과 몇몇은 공항 긴 의자에서 그냥 누우셨고
저는 공항 내 캡슐호텔에 제 돈 주고 들어갔습니다.

기내 서비스가 나쁘지 않으면 뭘합니까. 이번에 정말 중요한 것을 알게 되었어요.
영어가 원활하지 않은 글로벌 여행객이 겪을 수 있는 가장 불편하고 위험한 상황은
비행기 안에서의 일이 아니라 밖에서의 문제이고 그 리스크를 최소화하려면 어떤 항공사를
선택해야 하는지 말입니다.

예전에 일본항공, 아메리칸 에어라인도 하루 지연되는 일을 겪어봤지만 제가 영어로
더듬대기도 전에 공항 문앞에서부터 직원이 종이에 한글과 항공편을 적어서 소리치며
승객을 찾아 호텔과 교통편을 안내했었습니다.

가격이 싸서? 아니요 말레이항공은 싸지 않습니다. 에어아시아보다 훨씬 비쌉니다.
저가 항공으로 태국갔다가 힘들어서 말레이항공 탔던 것인데 그 가격을 지불하고
이런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말도 안된다고 봅니다.

이런 말 하게 되서 정말 안타깝지만 앞으로는 한국 항공사나 선진국 항공사를 타든지
아예 맘을 비우고 다시 저가항공으로 갈겁니다.
말레이항공에 왜 한국 승객들이 그렇게 없는지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 좌석의 편안함
    • 고객 서비스(예: 태도, 세심성, 유익성)
    • 청결도
    • 식사 및 음료
    • 좌석공간
    • 기내 엔터테인먼트(무선 인터넷, TV, 영화)
    • 가격 대비 만족도
    • 체크인 및 보딩(예: 편의, 게이트 서비스)
SOOJIN H님, 감사합니다.
이 리뷰는 트립어드바이저 LLC의 의견이 아닌 트립어드바이저 회원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리뷰 게시 날짜: 2017/08/30 모바일

직항이 비싸서 경유로 이용했었음.

음식도 괜찮고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와 동등한 서비스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가격으로 따지면 훌륭하다고 생각함.

다만, 기내가 너무 추운데 담요 수량이 한정되어 있어서 아쉬웠음. (KL -> 발리편)

    • 좌석의 편안함
    • 고객 서비스(예: 태도, 세심성, 유익성)
    • 좌석공간
    • 기내 엔터테인먼트(무선 인터넷, TV, 영화)
    • 가격 대비 만족도
bongjunc님, 감사합니다.
이 리뷰는 트립어드바이저 LLC의 의견이 아닌 트립어드바이저 회원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리뷰 게시 날짜: 2017/02/15

사떼(고치구이)를 비지니스 석에서 주더라구요. 그냥 말레이사 인근 간다면 사용해도 좋을듯 합니다.

    • 좌석의 편안함
    • 고객 서비스(예: 태도, 세심성, 유익성)
    • 청결도
    • 식사 및 음료
    • 좌석공간
    • 기내 엔터테인먼트(무선 인터넷, TV, 영화)
    • 가격 대비 만족도
    • 체크인 및 보딩(예: 편의, 게이트 서비스)
choirry님, 감사합니다.
이 리뷰는 트립어드바이저 LLC의 의견이 아닌 트립어드바이저 회원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리뷰 게시 날짜: 2017/01/27

베트남 호치민에서 인도네시아 발리 여정에 처음으로 말레이시아 항공을 이용해보았다. 넓고 편안한 좌석에 무척 만족스러웠다. 서비스도 훌륭했다. 다시 이용할 의사 100%

    • 좌석의 편안함
    • 고객 서비스(예: 태도, 세심성, 유익성)
    • 청결도
    • 식사 및 음료
    • 좌석공간
    • 기내 엔터테인먼트(무선 인터넷, TV, 영화)
    • 가격 대비 만족도
    • 체크인 및 보딩(예: 편의, 게이트 서비스)
Joe_Jeong님, 감사합니다.
이 리뷰는 트립어드바이저 LLC의 의견이 아닌 트립어드바이저 회원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