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쿠알라룸프르 여행에서 총3박중 1박을 새로운 호텔에서 숙박을 하게 되었다
윗등급 맴버쉽이 아직 없는 호텔에서 숙박을 하기 때문에 걱정을 많이 하고
라운지가 가능한 방으로 예약을 하엿다 (collection club premier room)
호텔 도착
로비 도에어 아무도 없음 택시기사와 내가 가방을 내리고 로비로 들어감
체크인 (Lobby 1F)
아무도 응대를 안해주고 프런트 앞에서 대기 10분.
남성 직원이 체크인 할거냐고 물어봄.
직원은 나의 여권을 보지도 않고 컴퓨터로 일을함.
5-10분 후, 직원을 결국 나의 여권을 확인하더니 나는 6층 클럽라운지로 가라고 함.
체크인(클럽라운지 6F)
처음엔 수월하게 하는것 같았음.
아직 티타늄 맴버가 아닌데 무료 업그레이다 가능하냐고 물어봄
직원이 열심히 찾아보더니 가능한 스위트 룸이 있다고 해서 오늘이 내 생일이라 좋은일이 생긴다고 기뻐함
놀라는 일이 생김 나는 서류에 가격은 예약가격으로 되어 있어 무료 업드레이드라고 생각했느데 직원이 추가비용 이 있다고 함.
다른 직원이랑 10-20분간 얘기하더니 매니져가 나와서 추가 금액 없이는 불가능하고 생일 케이크 준다고 함
결국 체크인 하는데 거의 1기간 소요 하여 방에 들어감
룸
바닥에는 긴 머리 가 몇게 보이고,
방의 구조가 조금 이상하긴 했지만 1박이라 짐을 정리함
화장실
변기쪽에서 냄새
샤워부스에서 샤워를 하면 화장실 바닥 전체가 물 바다가 됨
아침 일찍 체크아웃이라 샤워를 하는데 다뜻한물이 나오지 안음
(30분동안 가족 모두가 샤워를 할때까지 안나옴)
엘리베이터
고객이 대기하고 있어도 짐을 옮기는 스텝이 자리를 안비켜주고 다음걸 타라는 어이없는 스텝 교육
세탁서비스
무료 런더리 서비스가 있어 요청 가능시간을 물어봄
당일 서비스 불가 (추가 요금)
무료 서비스 다음날 저녁 7시 완료 된다고함
1박 손님은 무료 서비스 불가능함.
라운지
사람이 별로 없고 인테리어 좋음
음식은 댜양하지 않지만 중상 급
술도 샴페인1, 와인 5, 하드리커 5, 맥주2가지 정도 있음
체크아웃
아주 빠르게 진행됨
파크로얄 호텔,
새로운 시도는 좋은것만은 아니다
역시 글로벌 체인 호텔에서 아직은 숙박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다시 하게 되었다
샹글리라 및 다른 아시아계 좋은 호텔 서비스를 생각하면 아직 안된다
쿠알라룸프르 에서 다른 2박은 힐튼 계열에서 숙박을 하였다
가장 저렴한 방을 예약하고 2박 모두 익큐젝티브 룸으로 무료 업그래이드 되었다
382
130
95
60
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