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소렌토 호텔이 40일 만에 다이렉트 예약을 20% 늘린 방법

그랜드 호텔 아민타의 오너 및 총지배인이자 마케팅 전략가인 Gianfranco Acampora가 소렌토 부티크 호텔의 유용한 마케팅 팁을 공유합니다.

최근 트립어드바이저는 이탈리아 소렌토에 위치한 그랜드 호텔 아민타의 오너 및 제너럴 매니저이자 유능한 호텔리어, 마케팅 전문가이기도 한 Gianfranco Acampora와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Gianfranco Acampora는 호텔의 디지털 마케팅 모범 실무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그랜드 호텔 아민타와 이 호텔에서 담당하고 있는 역할을 설명해주시겠습니까?

그랜드 호텔 아민타는 소렌토의 가장 큰 호텔 중 하나이며 나폴리만과 아름다운 도시가 내려다보이는 언덕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 형제가 호텔 운영 관리를 분담하고 있습니다. 저는 호텔 판매, 마케팅, 숙박 고객 등록을 주로 관리합니다.

계절에 따른 고객 수의 변동 경향과 고객 수요에 대해 자세히 말씀해주시겠습니까?

아민타 호텔은 이 지역에서 1년 내내 운영하는 몇 안 되는 호텔 중 하나지만 성수기는 역시 여름입니다. 아민타 호텔을 찾는 고객은 4월부터 10월까지 가장 많으며 11월부터 3월 중순까지가 비수기입니다. 연초에는 소렌토에서 멋진 불꽃놀이가 열려 비수기임에도 예외적으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합니다.

현재 고객층의 대부분은 영국인이며 미국 및 캐나다 고객들도 많이 방문합니다.

오랫동안 온라인에서 호텔 마케팅을 진행하셨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전략과 그 마케팅 전략을 점차적으로 발전시킨 방법에 대해 자세히 말씀해주시겠습니까?

예전부터 항상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제 업무일 뿐만 아니라 취미이자 열정입니다. 그랜드 호텔 아민타는 소렌토의 호텔 중 처음으로 1995년에 웹사이트를 개설한 호텔이며 자연 친화적인 부문 검색에서 항상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다른 호텔이 온라인에서 마케팅을 시작할 때 아민타 호텔은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검색 엔진 및 OTA를 이용한 광고와 같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곧 검색 엔진 광고를 통해 대상 고객에게 도달하기가 상당히 어렵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인기 키워드에 입찰하는 경쟁업체가 너무 많아 검색 결과 1위에 선정되는 것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트립어드바이저에서는 인기 키워드에 대한 자연 친화적인 부문 검색 결과의 상단에 자주 배치되었습니다. 또한 실제로 숙박 고객들이 종종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아민타 호텔을 찾았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트립어드바이저 사이트에서 집중적으로 마케팅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발전시켰습니다.

숙박 고객의 검색 활동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주시겠습니까?

물론이죠. 저희는 "수영장이 있는 소렌토 호텔"과 같은 검색 용어에 입찰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숙박 고객은 보통 처음에는 검색 엔진에서 "소렌토 호텔"과 같은 용어를 검색하지만 검색 결과가 너무 많아 필요한 정보를 찾기 어렵다고 말합니다. 숙박 고객은 빠르게 트립어드바이저로 이동하고 해당 사이트에서 더 상세하게 검색하여 조건에 맞는 시설을 찾습니다. 따라서 실질적으로 트립어드바이저가 사이트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검색 엔진의 역할을 하게 되고 숙박 고객은 트립어드바이저를 이용하여 호텔, 음식점 그 외 기타 시설을 찾습니다.

트립어드바이저를 활용하여 호텔을 운영하는 특별한 전략이 있다면 알려주시겠습니까?

트립어드바이저는 현재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입니다.예를 들어 새로운 스폰서 우선배치 서비스를 통해 아민타 호텔을 소렌토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아민타 호텔을 홍보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전략입니다. 이 광고를 통해 아민타 호텔로 트래픽을 유도하고 사람들은 아민타 호텔의 비지니스 플러스 링크를 통해 바로 호텔에 연락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호텔에 직접 문의하고 호텔 웹사이트에서 예약하므로 수수료가 절약됩니다.

아민타 호텔의 스폰서 우선배치 수행 성과는 어떻습니까?

스폰서 우선배치 서비스에 대해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계속해서 여러 가지를 시도할 예정이지만 지금까지 40일 만에 다이렉트 예약이 20% 증가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스폰서 우선배치는 사용법이 간단하고 굉장히 훌륭한 마케팅 도구이며 투자 수익률 대비 지출 비용이 아주 적습니다. 또한 이 채널을 통해 유입되는 고객은 장기 투숙 및 평균 이상의 객실 유형을 예약하므로 가치 있는 고객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향후 스폰서 우선배치 사용 전략에 대해 알려주시겠습니까?

스폰서 우선배치 예산 옵션은 3가지입니다. 호텔이 만실이 되는 성수기에는 낮은 예산 옵션을 사용하며 캠페인을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발생할 예약을 위해 노출 빈도를 항상 일정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외의 기간, 특히 사람들이 여름 휴가를 계획하기 시작하는 1월과 2월에는 더 많은 트래픽을 아민타 호텔로 유도하기 위해 높은 예산 옵션 중 하나를 사용할 계획입니다.

스폰서 우선배치 사용을 염두에 두고 있는 다른 호텔리어에게 하고 싶은 말은 무엇입니까?

꼭 이용해 보라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키워드를 설정하거나 입찰을 설정하지 않아도 되는 아주 간편한 도구입니다. 원하는 일일 지출 비용을 설정하면 나머지는 신경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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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업데이트: 2018년 2월 2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