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어드바이저를 활용하여 노출 빈도 및 예약을 끌어올린 두브로브니크 호텔

버클리 호텔 & 스파에서 스폰서 우선배치를 활용하여 경쟁이 심한 시장에서 어떻게 차별화했는지 알아보십시오.

버클리 호텔 & 스파는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의 가족 경영 호텔로 총 24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너럴 매니저인 Katarina Elez는 더 많은 여행자가 시설의 웹사이트에서 직접 예약을 하도록 버클리의 온라인 입지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Katarina가 어떻게 성공적인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세웠는지에 대해 읽어보십시오.

트립어드바이저에 초점을 맞춤

버클리 호텔이 처음 문을 열었을 때 Elez는 온라인에서의 마케팅, 특히 트립어드바이저에 집중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그녀는 "우리는 2007년에 처음 영업을 시작한 이래 두브로브니크에서 트립어드바이저와 함께한 최초의 호텔 중 하나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언제나 트립어드바이저를 많이 활용했고 이것은 우리 비지니스에서 했던 최고의 선택 중 하나입니다."

트립어드바이저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에 집중한 결과 지금까지도 버클리 호텔은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트립어드바이저에서 강력하고 일관성 있는 입지를 구축하고 있었기 때문에 두브로브니크를 여행지로 검색하는 여행자에게 노출 빈도를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두브로브니크의 인기 15개 시설 중 하나입니다."

여행자에 대한 노출 빈도 극대화

마케팅 예산이 더 많은 5성급 호텔으로 가득한 도시에서 작은 규모의 3성급 호텔의 노출 빈도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Elez는 마케팅 투자를 현명하게 해야 했습니다.

"우리의 숙박고객은 미국, 영국, 호주와 같은 거대한 시장에서 옵니다."라고 Elez는 말합니다. "우리 예산으로는 AdWords와 같은 툴을 사용해서 이러한 여행자에게 도달하고 영향을 미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Elez는 최근 그녀의 채널 매니저와 긴밀하게 통합된 웹사이트 개선에 투자했습니다. 이를 통해 그녀는 모든 예약의 출처를 추적하고 그 요인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마케팅 툴을 시험해본 결과 Elez는 버클리 호텔이 이미 구축한 트립어드바이저에서의 강력한 입지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성공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비지니스 플러스

웹사이트에서의 유입 트래픽을 늘릴 방법을 찾고 있던 Elez는 지난 1월에 버클리 호텔을비지니스 플러스 선호 액세스 구독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우리는 이제 막 리노베이션을 마쳤고 선호 액세스 기능 —스토리보드와 가장 인기있는 사진—을 활용하여 이러한 개선된 모습을 여행자에게 공개하려고 합니다."라고 Elez는 말합니다.

Elez는 스페셜 프로모션 기능을 사용하여 비지니스 플러스가 예약에 미치는 효과를 측정하기도 합니다.

"트립어드바이저만을 위한 프로모션을 게시하고 그 성과를 신중하게 추적하고 있습니다. 호텔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한 사람들이 프로모션을 언급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으며 OTA를 통한 예약도 표시되므로 여행자들이 트립어드바이저 페이지를 방문한 적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폰서 우선배치

비지니스 플러스에 가입한 후 버클리 호텔은 트립어드바이저 스폰서 우선배치를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Elez는 "트립어드바이저 숙박고객이 더 확신을 가지고 직접 예약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목표는 스폰서 우선배치를 활용하여 더 많은 숙박고객이 웹사이트에서 직접 예약하도록 하고 성수기에 점유율과 ADR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두브로브니크는 전 세계에서 가장 계절에 따라 차이가 있는 시장 중 하나이므로 그녀는 스폰서 우선배치를 통해 성수기가 시작되기 전에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물론 비수기에는 수요가 많지 않으므로 버클리 호텔은 기회를 놓칠 수 없었습니다.

"숙박고객이 예약할 때가 되면 가격에 더욱 민감해집니다. 노출 빈도를 증가시켜 숙박고객이 두브로브니크의 수많은 5성급 시설 대신 가격이 저렴한 우리의 3성급 시설을 이용하도록 영향을 미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결과가 어땠을까요?

"스폰서 우선배치 클릭에 대해 지불하고 숙박고객이 우리와 직접 예약하도록 한 것은 비용 측면에서 확실히 효과적이었습니다.”라고 Elez는 말합니다. "우리의 광고가 트립어드바이저의 광고 목록 상단에 표시되어서 좋습니다. 특히 우리 시장에서의 쇼핑 패턴을 고려하면 반복적으로 표시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 당장 클릭하지는 않더라도 더 많은 사람들이 우리를 선택지 중 하나로 기억하도록 말입니다. 그런 다음 실제로 클릭을 한다면 예약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Elez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의 주요 부분으로 스폰서 우선배치를 계속 활용할 계획입니다. 우리는 투자를 하면 장기적으로 봅니다. 우리는 향후 6개월간 클릭 수, 웹사이트 트래픽, 스폰서 우선배치를 통해 확인된 직접 예약 수를 계속 추적할 것입니다. 이번 시즌은 지금까지 상당히 많이 예약되고 있습니다."라고 Elez는 말합니다.

트립어드바이저에서 더 많은 숙박고객에게 영향을 주고 예약 결정 유도하기

트립어드바이저에서 더 많은 숙박고객에게 영향을 주고 예약 결정 유도하기

마지막 업데이트: 2018년 3월 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