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검수를 위한 접근 방법
매일 전 세계의 여행자는 여행 계획 및 여행에 대한 안내를 받기 위해 트립어드바이저를 방문합니다. 이 플랫폼은 기억에 남을만한 경험을 한 여행자들이 공유한 정보로 운영됩니다.
수년간 수백만의 여행자들은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여행자 리뷰 양식에 따라 직접적인 체험을 공유해 왔습니다. 이러한 리뷰는 전 세계 여행지와 비즈니스에 대한 안내를 제공하므로 여행자들이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자신감을 느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 때문에 모든 리뷰는 게시 가이드라인의 엄격한 기준을 준수해야 합니다. 본 가이드라인은 어떤 리뷰를 트립어드바이저에 게시할 수 있으며 어떤 리뷰를 게시할 수 없는지 결정하는 기준이 됩니다.
하지만 트립어드바이저는 이러한 가이드라인을 어떻게 결정하나요? 그리고 리뷰어가 해당 규정을 준수하도록 규정을 어떻게 적용하나요?
여기에서는 게시 가이드라인을 형성하는 원칙과 해당 가이드라인이 시행될 수 있도록 하는 조치에 대해 자세히 다룹니다.
가장 좋은 여행 조언은 다른 여행자에게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트립어드바이저에서 회원들은 전 세계의 호텔, 음식점 및 관광명소에 대한 자신의 경험담을 리뷰 작성할 수 있습니다. 과거 20년 이상 당사는 전 세계 거의 모든 국가의 회원들로부터 수억 건의 리뷰와 8백만 건에 달하는 비즈니스의 의견을 받았습니다.
당사는 ‘리뷰를 작성할 권리’가 존중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트립어드바이저 커뮤니티에는 소중한 여행 경험담이 많이 있으므로 월간 수억 명의 모든 사용자는 자신의 의견을 공유하는 데 자부심을 느껴야 합니다. 고객들은 체류했던 호텔, 식사했던 음식점 또는 방문한 관광명소에 대한 경험을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할 기본 권리가 있습니다. 당사가 만든 커뮤니티에서 여행자들이 이 기본권을 행사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자랑스럽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당사는 당사 사이트에서의 리뷰 차단 또는 삭제를 가볍게 결정하지 않습니다. 당사의 입장에서는 검열을 시행하고 시설 오너가 동의하지 않는 리뷰를 삭제하는 것이 좀 더 간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트립어드바이저의 신념 즉 진실된 고객들이 자신의 경험을 공유할 권리에 어긋납니다.
저희는 모든 고객이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모든 고객은 단순히 요금을 지불한 사람이 아니라 자신의 경험을 공유할 권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트립어드바이저에 리뷰를 작성하기 전 리뷰어는 자신의 경험담에 관한 리뷰임을 확인해야 합니다. 하지만 리뷰어가 영수증 또는 구매 증명을 전송할 필요는 없습니다.
누구에게나 동일한 규칙이 적용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독자적인 알고리즘으로 여행자 순위 이내에서 매일 시설의 순위를 산정하며 고유한 프로세스를 거쳐 트립어드바이저에 제출된 리뷰 및 콘텐츠를 처리합니다. 이 프로세스와 알고리즘은 모든 콘텐츠, 불만 사항 및 시설에 똑같이 적용됩니다. 당사는 리뷰를 관리할 때 광고주를 비롯해 아무에게도 결코 특혜를 베풀지 않았으며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입니다.
규칙을 준수하지 않는 업체에는 페널티를 부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비즈니스는 여행자가 여행안내 시 리뷰에 의존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유감스럽게도 이를 활용하기 위해 부정행위를 하려는 일부 부도덕한 비즈니스가 항상 있으리란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사는 ‘부정행위’를 사적인 비즈니스 또는 경쟁업체에 대하여 리뷰나 순위에 불공정하거나 부정직하게 영향을 미치는 시도로 정의합니다.
이런 행위들은 거짓 리뷰로 간주됩니다. 거짓 또는 부정직한 리뷰를 게시하려는 행위는 대다수 국가의 불공정 경쟁 및 소비자 보호법은 물론 트립어드바이저 이용 약관에도 위배됩니다. 당사는 자동화된 관점과 인간의 관점 모두에서 막대한 시간, 노력 및 리소스를 트립어드바이저 플랫폼으로 만들어 부정행위를 색출하고 중지하기 위해 투자하고 있습니다.
트립어드바이저가 거짓 리뷰를 색출하고 차단하는 방법
- 다른 소셜 플랫폼과 달리 여행자가 트립어드바이저에 리뷰를 제출하는 경우 리뷰가 사이트에 즉시 게시되지는 않습니다. 대신 당사의 리뷰 분석 시스템에서 평가됩니다. 이 시스템은 게시할 수 있는 리뷰, 심사팀의 추가 평가가 필요한 경우 및 바로 차단할 수 있는 경우를 결정합니다. 모든 리뷰에 대한 이 평가 시간은 일반적으로 24시간을 넘지 않습니다.
- 트립어드바이저의 리뷰 분석 시스템은 모든 리뷰 제출과 관련된 수천 개의 데이터 포인트를 수집하며 해당 정보를 트립어드바이저에 있는 수백만 개의 리뷰, 리뷰어 및 비즈니스에 대해 이미 알고 있는 데이터 포인트와 일치시킵니다. 트립어드바이저의 시스템은 방대한 데이터를 빠르고 철저하게 필터링하고 분석하며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리뷰 작성 행동의 패턴을 파악하는 방법입니다.
- 당사는 20년 이상의 기간 동안 당사의 플랫폼에서 이뤄지는 정상적인 리뷰 작성 행동이 어떤 형태인지 배운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사에는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패턴을 찾아내고 거짓 리뷰 시도를 지적할 수 있는 전문가가 있습니다.
- 전 세계 수백 명의 직원이 리뷰를 평가하고 부정행위를 색출, 차단 및 삭제하기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 리뷰가 게시된 후에는 비즈니스 및 여행자가 조작된 리뷰라고 생각되는 콘텐츠에 깃발 모양 아이콘 표시 및 신고를 하도록 허용합니다. 게시 가이드라인을 위반하는 리뷰의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당사의 첨단 기술 및 전문가팀이 모든 신고를 평가하고 분석합니다.
- 또한 뛰어난 자격을 갖추고 전문 교육을 받은 조사팀이 거짓 리뷰를 막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다른 활동 중에서도 이들은 리뷰를 ‘판매’하려는 업체와 개인뿐만 아니라 리뷰를 구매하려는 비즈니스까지 주도적으로 포착하여 적발합니다.당사는 끊임없이 배우고 있습니다.
부정행위자들이 리뷰를 제출하는 데 사용하는 방법은 항상 진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도 그렇습니다. 당사는 매일 부정행위 하려는 모든 사람보다 한발 앞서 계속 시스템을 혁신하고 업데이트하며 개선하고 있습니다.
트립어드바이저가 거짓 리뷰에 가담한 비즈니스에 페널티를 부과하는 방법
- 거짓 리뷰를 차단하거나 삭제합니다.
- 허위로 작성된 모든 리뷰는 해당 리뷰의 게시 여부와 관계없이 여행자 순위 중 비즈니스 순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 트립어드바이저는 Travellers' Choice 어워드 같은 어워드 프로그램 및 수상에서 문제가 되는 시설을 배제할 수 있습니다.
- 당사는 시설 또는 개인을 대신해 다른 사람이 거짓 리뷰를 작성하게 함으로써 평판을 높이려는 시설을 적극적으로 추적합니다. 이들을 포착할 때 제출한 거짓 리뷰를 모두 차단하거나 삭제하고 해당 클라이언트에게도 페널티를 부과하며 경우에 따라 검찰이 기소하여 형량을 부과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반복해서 규칙을 위반하는 경우 트립어드바이저는 빨간색 페널티 배지라는 경고 통지를 트립어드바이저 리스팅에 게시하여 여행자가 규칙을 준수하지 않는 것을 경고합니다. 규칙을 위반하는 비즈니스의 리스팅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종종 이는 부도덕한 비즈니스 오너가 원하는 것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리뷰가 제공하는 투명성을 통해 여행자가 혜택을 받길 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그렇습니다. 그 때문에 비즈니스가 영업 중일 때 고객을 수락할 때 플랫폼에 리스팅을 게시하도록 하는 이유입니다.
마지막으로 당사는 당사의 커뮤니티에 이러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억 건 이상의 리뷰 및 의견, 수백만 명 이상의 월간 방문자를 보유한 트립어드바이저는 유용한 최신 콘텐츠를 유지할 수 있도록 확신을 갖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